교육방침
-
전인교육
유아의 발달 정도와 흥미를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여 올바른 인격형성을 바탕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
몬테소리 교육
몬테소리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의 발달 수준에 적절한 교재와 교구를 사용하여 유아 스스로 독립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며, 유아의 잠재적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
FOOD-ART 교육
자연이 주는 재료와 음식에 대한 다양한 탐색과 음악, 미술작품, 동화의 재구성을 요리활동을 통해 재현하거나 창의적으로 재창조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독서, 논술교육
바람직한 독서지도를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균형있는 성장발달을 이루게 하고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언어표현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적 태도와 기술을 증진시키며 토론을 통해 유아가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
숲 활동
숲의 다양한 자연을 만나면서 하늘을 지분 삼고, 땅을 바닥 삼고, 숲의 모든 자연을 교재삼아 놀면서 오감으로 자연 만물과 교감하며 유아들의 호기심,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
창의성 교육
유아들의 창의성 (확산적 사고) 계발은 '놀이'로써 주어져야 하고 그 후 충분한 시간을 주어서 유아들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기록지나 활동에서 나타낼 수 있도록 하며, 주위의 여러 가지 사물과 자연 현상에 대하여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학적 탐구 능력과 태도, 논리, 수학적 사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태도형성에 주력한다.
-
현장학습
현장 학습을 통하여 새로운 경험과 지식에 대해 흥미를 갖도록 한다.
-
영양간식
어린이의 성장 발달과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을 고려하여 전문 조리사를 통해 다양하게 제공한다.
-
가정과의 연계
학부모 참여수업 및 부모교육,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유치원과 가정과의 연계성있는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의 효과를 높인다.
-
체력향상
신체 기본 운동능력 함양, 적절한 영양섭취와 조절, 휴식, 청결 및 위생,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한다.
인스타그램 chowon_kinder